본문 바로가기

space-book

'사람은 무엇을 성장하는가',성장 하라

728x90
반응형

살면서 방향이 두가지로 나눠질 때가 많다. 

직장을 선택할 때 내가 잘하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 중 어디 쪽을 선택해서 방향을 잡고 도전할 것인가 일을 하게 되면 무난하게 흘러가면서 오늘만 버티자, 내가 좀더 열심히 해서 회사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 모든 삶 속에 갈림길이 있다.  

누군가는 편안하고 즐겁고 나의 만족으로만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조금 힘들어도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현재 지금 삶을 만족하고 살아가는 대다수 사람들과 다르게 힘들고 노력해야 되고 어려운 길을 택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그렇게 살아가는 것일까? 

아마 더 많은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성장하면서 그렇게 살아간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책에서 왜 성장을 해야 되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과 마음가짐 등 내가 어떻게 해야 되는지 그렇게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제시하고 있다. 

                                       
서론에서 본문까지 성장해야 되는 이유를 그리고 성장해 나아가면서 목표에 도달되었을 때 자신이 느낄 수 있는 행복과 마음가짐의 방향을 가르쳐주고 있다.


                                       
자신이 성장하는 모습에 다른 누군가가 보고 성장에 노력하게 되면 선순환 되어 
나의 역량이 강화됨에 따라 회사나 가정에서까지 영향력을 끼쳐 같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한다.
                                       
결론은 성장을 통해 돈을 많이 모으거나 승진하는 것 보다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다)                                                         
나의 성장하므로 인해 나의 역량이 높아지고 나의 능력으로 타인에서 도움을 주고 기쁨과 행복을 전하기 위해 성장해야 되는 목표이고 행복이다. 

728x90
반응형

'space-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 준비해온 대답]-시칠리아 여행  (120) 2023.09.09
[역행자](돈, 여유), 성공 비결을 알고 싶다면...  (15) 2023.09.06
살인자의 기억법  (1) 2023.01.26
작별인사  (2) 2023.01.12
"김영하_퀴즈쇼"  (0) 2023.01.03